ChatGPT 의 도움을 받아 블로그를 운영중인 경험과 구글 애드센스 승인 받은 팁과 노하우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애드센스 승인을 받는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저는 ChatGPT를 사용하여 승인을 받았습니다. 이로 인해 경제적 파이프라인이 하나 더 추가되었네요!

이번 기회에 애드센스 승인 잘 받기위한 글 작성법과 GPT 사용법 등 에 대해 소개하려고 합니다.

 

1. 한 가지 주제로도 애드센스 승인 충분합니다

2. 메타 디스크립션 작성하기

3.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위해서는 사신보다 글자수가 중요합니다

4. ChatGPT 의 결과를 바로 복사/붙여넣기 하지마세요

 

1. 한 가지 주제로도 애드센스 승인 충분합니다.

구글 애드센스에 합격하는 블로그 글을 작성하기 위해서는 하나의 블로그 토픽에 집중하여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구글봇이 전문적인 글을 선호하기 때문에 전문적이면서도 사람들이 선호할 만한 주제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 토픽을 정하는게 중요한데요, 본인의 취미생활과 연관된 내용을 정하는게 좋아요. 주제를 하나 정하시더라도, 여러 글을 발행하는 것은 쉽습니다. 그 팁을 드리기 위해 취미가 '클라이밍' 이라고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클라이밍이라고 하면, 노하우와 문제풀이 등 주제가 한정적이라고 생각할 수 있어요. 하지만 이를 '장비', '대회', '선수 소식', '룰 소개' 등 정말 수백가지의 가지치기가 가능하답니다. 자세한 '경기 룰'을 모르시더라도, ChatGPT 의 도움을 받을 수 있으니, 정말 블로그하기 좋은 세상이 아닐 수 없습니다.

 

2. 메타 디스크립션 작성하기

메타 디스크립션은 본문의 핵심 내용을 요약하여 적는 부분인데, 인사글이나 오늘 날씨와 같은 관련 없는 내용은 피해야 합니다. 구글 로봇이 선호하는 형식에 맞춰 작성해야 하므로, 방문자 수나 영향력에는 신경 쓰지 않아도 됩니다. 해당 예시는 지금 보시는 포스팅의 글을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아요. 한편으론 구글에서 메타 디스크립션 참고를 하지 않는다 밝힌바 있으나, 친구독자/글자수/타플랫폼 측면 등을 고려하신다면 넣는게 올바른 블로그 작성법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3.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위해서는 사진보다 글자수가 중요합니다.

기존 N사 블로거 분들께서는 사진을 많이 올리는 습관이 있을텐데요. 구글은 사진의 양보다 글의 양을 중요하고, 사진수는 1~2장, 글자수는 1500~2500자 정도가 적당합니다. 넓은 글자수를 추천드리는 이유는 ChatGPT 로 인해서 꾸준히 2000자를 쓰기보단 다양한 글자수의 포스팅이 좋을거라는 판단이었고, 많은 분들이 2000자를 추천하지만 적은 글자수더라도 해당 컨텐츠가 고품질이라면 자연스럽게 체류시간 증가하기 때문입니다. 1500 자 이상은 지켜주시는게 좋습니다.

저 같은 경우 사진을 2장 사용하려고 하는데, 한장은 썸네일(방문유입), 한장은 글보다 사진 설명이 쉬울 때 사용합니다.

 

4. ChatGPT 의 결과를 바로 복사/붙여넣기 하지마세요.

빠른 이해를 돕기위해 아래 사진을 첨부합니다.

바로 복사/붙여넣기 를 하면 안되는 이유는 두가지 입니다.

첫 번째는, 인터넷 브라우저에는 일반 텍스트처럼 보이지만 End-User 에게 보이지 않는 Html Tag 등이 함께 삽입됩니다.

두번째는 저의 의견이지만 공유하자면, AI-Detection 기능으로 인해 구글봇에게 해당 글이 AI 로 인해 대량생산 글이라는 인식을 주면 기존 글들과 함께 모두 구글 애드센스 반려된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이를 우회하는 방법도 존재하며, 이는 추후 포스팅에서 공유할 예정입니다.

 

마무리

위와 같은 방법을 활용하여 저는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습니다. 이 방법을 익숙해지면 매우 빠르게 승인 글을 작성할 수 있으므로 한 번 따라해 보시기를 권장합니다. 물론 모든 단계를 반드시 따를 필요는 없고, 개인적인 노하우나 팁을 추가하여 자신만의 방법을 개발할 수도 있습니다. 애드센스 승인을 성공적으로 받을 수 있기를 바라며, 다음에도 유익한 컨텐츠로 찾아올 것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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